이후 내가 연구하는 지식 경영의 사회 지점에서 시작 내 프로젝트 논문 발표 난 인공 지능 기술, 지식을 표현하는 방법을 처음으로 배운 시간에 작업을 시작한 지난 10 년 동안 난, 기계 학습 전략을 사용 볼, 그래서 내가 좋아하는 작품을 검토한 결과 :

  • 프리츠 Machlup, “지식의 생산과 유통은 미국에서”1972년
  • 피터 Druker, “워싱턴 포스트 – 자본주의 사회”, 1993 [1]
  • Yoneji 마스다, “정보 사회 포스트 – 산업 사회”, 1981
  • 노나카 Ikujiro, 다케우치, Hirotaka “지식의 창조자. 일본 기업은 어떻게, 1999 혁신의 역학 관계 “를 만듭니다.
  • 기븐스, 마이클, 리모주, 카밀; 노보 트, 헬가; Schwartzman, 사이먼; 스콧, 피터;하다, 마틴. “지식의 새로운 생산; 현대 사회에서 과학 연구의 역학”. 1994.
  • 토마스 쿤은 과학 혁명의 “구조”, 시카고 대학 언론, 시카고, 1962 및 1969

우리는 비디오 “시우 다드 델 conocimiento O를 드 라 정보”[2라는 결과적으로 출판]과 여러 회의 기술을 바탕으로 경제 [4], 새로운 패러다임 : 과목과 대 정보 기술 [5 관련]와도 우리가 제시 여러 출판물 :

  • 전자 – 상거래 웹 – 기반 응용 프로그램, 의미 론적 지식을 중소 기업 (중소 기업), 하비에르 Gramajo – 로페스, 윌리 Peitzner Rosal, 그레이드 프로젝트, 10 월 2009, 엔지니어링 학부, USAC을 신청했다.
  • ITC는 부문 비즈니스 인큐베이터 : 전략적 계획, 이스라엘의 성공 사례에 תכנית ליישום אסטרטגיה עסקית מדגרה בתחום טכנולוגיות המידע והתקשורת, ניתוח מקרים של הצלחה בישראל, 하비에르 로페스 Gramajo – 이삭 술탄 Mejía, 그레이드 프로젝트, 10 월 2009 기반의 엔지니어링 학부 , USAC.
  • Sak’a 프로젝트 : 웹 2.0과 Semantic 지식 기반 학습 보조 도구, 하비에르 Gramajo – 로페스, 루이스 안토니오 Pusey Alvarado, 요한 스티브 Cristales Mendizábal, 세사 안드 가르시아 Roldán, 그레이드 프로젝트, 7 월 2009, 엔지니어링 학부, USAC.
  • ICTs를 통해 지식 경영을 향한 제 3 섹터의 * 전환 : 전략 및 운영 계획, 하비에르 Gramajo – 로페스, 마리아 Wualeska 알바 레즈 보니야, 그레이드 프로젝트, 7 월 2009, 엔지니어링 학부, USAC.
  • 품질 모델을 통해 지속적인 개선 * 물류 전략 – 지식 경영 구현 중소 기업 (중소 기업) ICTs, 하비에르 Gramajo – 로페스, 살로몬 헤레라 Acajabón, 그레이드 프로젝트, 6 월 2009, 엔지니어링 학부, USAC 사용에 적용된 공정을 기반으로합니다.
  • 협동 학습의 * 유비, 사회적 의미 론적 학습, 하비에르 Gramajo – 로페스, 라울 후버라 플로레스 Macario, 11 월 2008, 엔지니어링 학부, USAC하기위한 도구로 기술.
  • 산업, 아카데미와 국가에 대한 인터페이스 사무실 통신 분야 (기술)을 기반으로 경제를 적용, 하비에르 Gramajo – 로페스, 세르지오 Gerardo Cifuentes Giron, Mirna Ivonne Aldana Larrazabal, 아나 루이자 Chutan 소사. 그레이드 프로젝트, 11 월 2008, 엔지니어링 학부, USAC.
  • 웹 – 기반 색인 생성 도구를 사용하여 도메인 Ontology 중소 기업 (중소 기업), 하비에르 Gramajo – 로페스, 후안 파블로 Caballeros 토레스, 그레이드 프로젝트, 5 월 2008, 기계 공학부, USAC을 신청했다.
  • 조직 Semantic 기술 관리 도구 중소 기업 (중소 기업), 하비에르 Gramajo – 로페스, 마리아 엘리자베스 Aldana 디아즈, 4 월 2008, 엔지니어링 학부, USAC을 신청했다.
  • 유전자 자원의 할당을 처리 알고리즘을 적용, 하비에르 Gramajo – 로페스, Mildred Madaí Caballeros 모랄레스, 그레이드 프로젝트, 4 월 2008, 엔지니어링 학부, USAC.
  • 경제 활동과 제품의 도메인 Ontology 중소 기업 (중소 기업), 하비에르 Gramajo – 로페스, 데이빗 아만 장 Ovando, 그레이드 프로젝트, 7 월 2007, 엔지니어링 학부, USAC을 신청했다.
  • 예측 유전자 알고리즘, 하비에르 Gramajo – 로페스, 새뮤얼 데이빗 Orozco y를 Orozco, 그레이드 프로젝트, 7 월 2007, 엔지니어링 학부, USAC 사용합니다.

내가 뒤를 돌아봤을 때 스페인 (2004), 과테말라 산 카를로스 대학의 “내 통합”온 2005년 1월 시작, 인공 지능에 대한 내 공부 사이의 격차, 그리고 내 학생의 지식, 큰 목표를 해결하기 위해 대표에 그들이 어떻게 학습을 이해하고 그들에게 배우고 싶었을 그 시간을 시작했다. 난 정말 그들을 요청하는, 그래서 시간을 많이 소비하는 것들 중 하나가 전 깨달았의들은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그들의 지식을 사용하길 원했다면, 그래서 그들에게 사업을 제안했다 Ontologies 및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는이 두 가지 주제와 함께, 난 생성과 아키텍처 “지식 관리 시스템 전화 : ONTOGUATE”과테말라에서 경제의 여러 분야에 적용 : 관광, 건강, 교육 등 지식이 아키텍처는 시스템으로 설계 프로토 타입을 만드는 데 사용됐다. 2006 년에 우리는 지능형 검색을 수행할 수있는 시스템을 연장했다.

처음에 나는 어떻게 가르치기 시작 및 IA 이론에 대해 프레 젠 테이션과 함께 내 수업을 준비,하지만 난 내 학생들이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고 밝혀 내 지식, 설명을 배워야했고,이 인공 지능의 교수로 결심을 한 학기 이후 즉, 난 나의 아이디어를 표현하는 방식을 변경할 수있습니다. 우선 두뇌와 작동 방법에 대해 어떻게 우리의 마음에서인지 과정이 작품을 읽고, 그 정보의 80 %는 우리의 마음에 침투하면 눈을에서 유래 및 기타 20 % (터치 배웠고 다른 감각을 사용하여 시작 ,, 등)을 듣고, 우리의 뇌는, 그래서 난 Youtube 내 수업의 주제와 관련있는 동영상을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처음으로 새로운 정보를 초당 칠십오기가바이트받습니다. 내가 constructivist 과정에 대해 많은 기사를 읽고, 이러한 방법을 우리는 더 많은 실험과 경험에서 배운다고했다. 그래서 다섯이나 칠분의 작은 비디오를 사용하여 지속, 그 동영상이 웹사이트의 많은 발견했다. 그래서 혼합 프레 젠 테이션 및 비디오,하지만 난 아직도 실험이나 경험을 만들 수있는 요소가 없었어요. 내가 장치를 내 학생들을 능력에 데려올 수있게 봐 시작, 그 레고 로봇 mindstorm 장 피아제 (로고), 시모어 Papert의 작품 (수학자 및 기술 수집 연구원)와 미첼 Resnick를 기반으로하는 방법론을 사용 constructivist 발견 ( 인식론 연구원)는 모든 작품의 MindStorm 레고 로봇을 만드는 데 사용됐다.

학생들과 시민 단체의 지원 fundaTICs, 우리는 3 개의 로봇을 구입하고 우리가 경험으로부터 배우기 시작하며, 학생들은 로봇이 함께 작업하고 http://robotlego.wordpress.com의 블로그를 통해 자신의 지식을 공유하고있습니다. 이 블로그는 로봇이 함께 작동하도록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사용되며, 다른 경험을하는 방법을 알아보십시오. 또한 우리만의 동영상을 만들 시작, 우리는 YouTube에, 그래서 지금 내가 이론 및 일반적인 개념을 설명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그들이 업로드, 학생들은 인터넷에서 동영상을 찾을 수 있고 이러한 비디오를 저장하려는 경우에는 그들이 알고있다. 물론 로봇을했다 세 충분하지 않아, 각 학생의 또 다른 로봇을 구매하기 때문에, 그리고 10 원 절약할 수있습니다. 이제 우리는 10 로봇도, 계획 신경망, 케이스로 더 많은 인공 지능 기법을 Reasoning 또는 기계 학습의 다른 기술을 바탕으로, 풋볼 게임이나 다른 문제는 해결해야 할 필요가 로봇과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이 기술을 사용하여 배울 수있다 단체.

그 제안과 함께, 우리의 금융 지원을위한 시스템 개발에 ONTOGUATE라고 물었지만, 우리가 어떤 기관의 지원이 부족하기 때문에 우리가,, 그래서 다른 과테말라 전문가와 그것을 발견하지 않았다, 우리는 혁신, 연구 및 개발을 추진하는 조직이 만들어 새로운 기술이 조직, 우리는 국가 과학 기술 CONCYT 같은 이런 종류의 사업을 지원하는 기관에 참여하기 시작 제도적 지원이 fundaTICs이라고합니다. 또한 우리가 과테말라 시장 인공 지능 및 지식 경영과 관련된 과목을 이해하지 못하는, 그래서 우리는 컨퍼런스, 워크샵 및 학생 활동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. 때문에 우리가 컴퓨터 과학 국립 워크숍 2007년 정리, 우리 원 10,000 주위 CONCYT에서 제공하는이 워크숍은 조직을 받았다. 2008 년 우리는 ICT를 과테말라 클러스터, 기업 클러스터와 같은 우리의 프로젝트에 관심이 될 수있는 단체와 함께 전국의 시나리오에있는 기관으로 참여하기 시작했다. 2008 년말에는 fundaTICs에 의해 제안된 있던 정보와 정보 기술 (ICT를 부문) CONCYT에서 하위위원회의 대통령 후보로하고 그 게시물을 가지고있다. 그래서 결국 우리는 우리의 프로젝트 개발에 대한 관심을 얻기 시작했다.

그 제안과 함께, 우리의 금융 지원을위한 시스템 개발에 ONTOGUATE라고 물었지만, 우리가 어떤 기관의 지원이 부족하기 때문에 우리가,, 그래서 다른 과테말라 전문가와 그것을 발견하지 않았다, 우리는 혁신, 연구 및 개발을 추진하는 조직이 만들어 새로운 기술이 조직, 우리는 국가 과학 기술 CONCYT 같은 이런 종류의 사업을 지원하는 기관에 참여하기 시작 제도적 지원이 fundaTICs이라고합니다. 또한 우리가 과테말라 시장 인공 지능 및 지식 경영과 관련된 과목을 이해하지 못하는, 그래서 우리는 컨퍼런스, 워크샵 및 학생 활동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. 때문에 우리가 컴퓨터 과학 국립 워크숍 2007년 정리, 우리 원 10,000 주위 CONCYT에서 제공하는이 워크숍은 조직을 받았다. 2008 년 우리는 ICT를 과테말라 클러스터, 기업 클러스터와 같은 우리의 프로젝트에 관심이 될 수있는 단체와 함께 전국의 시나리오에있는 기관으로 참여하기 시작했다. 2008 년말에는 fundaTICs에 의해 제안된 있던 정보와 정보 기술 (ICT를 부문) CONCYT에서 하위위원회의 대통령 후보로하고 그 게시물을 가지고있다. 그래서 결국 우리는 우리의 프로젝트 개발에 대한 관심을 얻기 시작했다.

이 시점에서, 우리는 2004 년 몇 가지 제안의 목표 달성을 실현했다. 그래서 우리와 같은 새로운 연구 라인 : 과학 사이의 관계, 기술과 경제 영역에 제안할 수있는 흥미있는 연구의 대상이됩니다.

의미 론적 지식 모델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기 :

  • 캐피탈, 직장과 지식
  • 국가, 산업 및 아카데미
  • 과학, 기술 및 econom

기술 – 라틴 아메리카의 경제 기반 :

정보 * 지식으로 신흥 경제.
ICTs 중소 기업 (중소 기업)에 적용을 통해 * 지식 관리
* 신흥 경제와 수도 이전

모바일 의미 론적 지식 기반 시스템과 같은 관련 : “자동 맥락”Semantic 기술을 사용하여이 문제와 관련이있습니다 내 개인적인 관심을

  • 정보 과부하
  • 역설 유통의
  • Homogeneous 정보 단위
  • 현지화

그 목표를 해결할 수있다 :

  • 이 연구 작업의 주요 공헌 a 맥락이 문제를 해결하고 유용한 도구는 착취와 관련된 웹의 개발이다.
  • 새로운 알고리즘을 정의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인 목적의 도구를 만들 Ontologies 여러 연구 분야에서 서로 다른 방법론을 사용하는 인간과 컴퓨터를 둘 필요가 검색과 방법에 유용한 정보를 정리할 수있습니다.

모바일 장치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을 지원하는 자동화된 프로세스를 개발 * contextualize.
우리의 방법론을 웹 및 시맨틱웹 ‘의 첫 번째 세대 사이의 중간 단계에 적용에 기여 할 수 *있습니다.

대문 subjetcs

  • World Wide Web을 우리가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변경, 우리의 비즈니스 방식을, 우리는 정보와 엔터테인먼트를 추구하는 방법 – 아주 방법이 우리가 우리의 일상 생활의 대부분을 살고있다.
  • 웹 진화의 다음 단계를 호출 버너스 – 리 데이터 직접 간접적으로 기계에 의해 처리 될 수있는 웹 “으로 ‘시맨틱웹’을 정의합니다.”
  • conceptualizations의 “사양”톰 서장님, 스탠포드 대학에서 인공 지능 전문가 프로그램과 인간이 지식을 공유하는 데 사용합니다.
  • Ontologies의 사용 정보를 공유하는 사람이 Ontology : 집단 학습에 의해 생산하는 데 사용할 수있는 도메인에 대해 설명합니다.
  • Ontologies 그 사람과 이기종 애플 리케이션 시스템 사이에 전달 될 수있는 도메인의 공유와 공통의 이해를 제공합니다.
  • [디터 Fensel 2001] 설명 : “Ontologies 여러 애플 리케이션과 사람 사이의 의사 소통은 될 수있는 도메인의 공유와 공통의 이해를 제공합니다”.
  • Ontologies의 사용은 특정 도메인의 지식을 설명하기 위해 도메인 Ontologies의 사용을 의미합니다.

국가 과학 기술위원회 (CONCYT)에있는 정보와 정보 기술위원회 (ITC 부문)의 현 부시 대통령은, 대통령의 fundaTICs에 R + D를 + 난 협회, 우리는 공공 정책과 사업을 제안한대로 그 자리에서 R이 촉진 + D를 + 난 과테말라에서 대학과 연구 기관에서 연구원의 설립 작업.

  • 홍보를 사용하고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ICTs의 법적 프레임 워크의 생성, 그리고 자유 소프트웨어를 공공 기관에서
  • 홍보 기술은 폐기물 관리 및 재활용에 대한 법적 프레임 워크의 생성
  • 전자 서명의 새로 채택된 법률의 법적 프레임 워크의 보급 장려
  • 홍보를 통합하고 대학 및 연구 기관에서 과테말라의 과학자들에게 인센티브를위한 법적 프레임 워크의 생성
Anuncios